두 시간 동안 행복하면 돼지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기사입력 2020.09.01 12:00 조회 4464
  
  

직장인의 최대 고민은 ‘점심에 뭐 먹지?’죠. 대홍기획 CS11팀 아트디렉터 황호훈 CⓔM과 카피라이터 오다록 CⓔM은 점심시간이 되면 팀원들과 맛집 탐방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가서 먹어보고 경험한 것들을 기록으로 남깁니다. 그렇게 탄생한 @2hourspig. 세상에서 가장 ‘위(胃)대한 크리에이티브’를 꿈꾸는 광고인의 점심 메뉴 인스타그램 계정입니다. 다양한 채널을 통한 사전 조사에 주 메뉴를 정하고 동선을 고려해 카페와 디저트숍까지 셋뚜셋뚜로 다룹니다. ‘돼지코 점수’로 미식 지수도 매기죠. 대홍인의 미식 나침반을 꿈꾸는 이들을 만났습니다.

Q @2hourspig가 뭐죠?
 
6개월 전부터 저희가 함께 운영하는 인스타그램 계정입니다. 회사 주변에서 함께 먹은 점심 메뉴를 소개하고 있어요. 황호훈 CⓔM이 개인 계정에 ‘#광고인의점심’으로 해시태그를 올리면서부터 시작됐습니다. 팀 계정으로 운영하면 어떨까 하는 의견이 나왔고 뜻이 맞았죠. 2hourspig라는 아이디는 오다록 CⓔM이 제안했어요. 대홍기획의 점심시간이 2시간이잖아요. 또 저희가 워낙 잘 먹거든요. 하하. 처음 목표는 일주일에 3개 게시물 올리기였는데 코로나19 때문에… 재택근무도 했었고요. 이제 자주 올리려고 해요.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
 

Q 상당히 전문적인 계정인데, 운영하며 얻은 노하우가 있다면?
 
썸네일 사진의 중요성을 알았습니다. 사진 속 음식이 맛있어 보일수록 반응이 좋아요. 처음에는 대충 찍었죠. 지금은 최대한 생생하게 느낌을 살리려 접사 모드를 애용합니다. 게시물을 업로드하는 타이밍도 중요해요. 계절이나 날씨, 최근 방송에서 뜬 메뉴…. 어떤 시기에 어떤 메뉴를 올려야 호응이 있을지 감이 옵니다. 게시물을 자주 올릴수록 좋다는 사실도 알았어요. 초기에는 여러 건을 한 번에 올리기도 했어요. 찍어놓은 사진이 워낙 많았거든요. 점심시간 안에 먹고 사무실로 돌아올 수 있는 거리인지도 확인해야 해요. 가급적 밥 먹고 카페까지 이어지는 코스로 식당과 메뉴를 선정하고 있어요. 너무 멀거나 줄을 서서 기다리는 곳은 일단 배제하는 편입니다.
 
대홍기획 황호훈·오다록 CⓔM이 운영 중인 인스타그램 @2hourspig / 클릭 시 이동
 

Q 방대한 정보 속에서 진정한 맛집을 골라내는 팁이 있을까요?
 
점심시간의 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한 사전준비가 있어요. 맛집 정보를 보자마자 ‘가자!’ 하지는 않아요. 최소 이틀 이상 업체 정보에 올라온 댓글, 방문자 리뷰, 블로그 리뷰 등을 꼼꼼히 봅니다. 진솔한 리뷰보다 광고가 더 많아서 가려내야 해요. 일단 최하 별점을 매긴 리뷰를 다섯 건 이상 찾아봅니다. 위생 상태에 대한 지적이 세 건 이상이면 위생이 별로라는 거죠. 별점 하나에 별다른 설명 없이 그냥 ‘맛이 없어요’라는 평가는 경쟁업체가 작성했다고 봅니다. 신뢰할만한 인스타그래머나 식문화 관련 인플루언서들의 글도 챙겨봅니다. 그렇게 종합적으로 고려해 이거다 싶으면 리스트업하죠. 아직까지는 실망한 적 없어요.
 
맛있는 음식을 향한 황호훈·오다록 CⓔM의 오감은 언제나 열려있다. 오다록 CⓔM은 웹 예능 <최자로드>, 황호훈 CⓔM은 코미디TV <맛있는 녀석들> 애청자다. 메뉴 선정 등을 참고하기도 한다. / 출처 <최자로드><맛있는 녀석들> 공식 인스타그램
  

Q 회사생활에 @2hourspig가 미친 영향은?
 
맛있는 음식은 팀워크에 좋은 영향력을 발휘해요. 동료들과 함께 두 시간 동안 점심을 맛있게 먹으면 하루가 즐겁죠. 시너지를 내는 계기이자 회사 생활의 소소한 재미. 산속의 맑은 옹달샘? 어쩌면 출근의 이유일지도. 업무가 아닌 경험을 함께하면서 그냥 동료에 그치지 않는 무엇이 쌓입니다. 서로의 취향도 알게 되고. 일 얘기로만 도배되는 채팅방에서 “그거 맛있다더라” 같은 톡이 올라오면 분위기가 환기되죠. 입이 짧아도 저희 팀에서는 더 먹게 됩니다. 그리고 잊지 말아야 할 것은 우리의 목표인 ‘맛있는 음식을 건강하게 많이 먹자’입니다. 저녁에는 고단백질, 짜고 단 음식은 멀리하려 합니다. 운동도 해야죠. 오다록 CⓔM은 요즘 크로스핏에 열심입니다.
 

Q 광고인에게 맛있는 점심이란?
 
광고에서는 대상을 정확히 설정하고 수요층의 생각을 읽는 것이 중요합니다. 팀원들이 만족할 메뉴를 고르는 건 세분화된 수요를 가늠하는 것과 같아요. 예를 들어 팀원들이 엊저녁에 무엇을 먹었는지, 해장이 필요하지는 않은지 등을 고려하는 거죠. 트렌디한 경험도 쌓입니다. 을지로나 한남동처럼 스타일이 있는 거리, 특색 있는 지역에서 요즘 유행을 체험하는 건 사진이나 자료만으로 보는 것과는 전혀 다르거든요.
 
부지런한 미식가가 선호하는 메뉴는? 황호훈 CⓔM은 광화문 '김권태 돈까스 백반'의 돈가스를, 오다록 CⓔM은 서촌 '퀴진 라끌레'의 햄버거를 꼽았다.
 

Q @2hourspig의 이후 행보가 궁금합니다
 
@2hourspig를 대홍인의 점심 메뉴를 위한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운영하면 어떨까요? 지난 3월 대홍기획 블로그에 ‘광고인의 점심’이라는 제목으로 추천 맛집을 소개한 적이 있어요. @2hourspig가 대홍인의 점심 메뉴 고르기 나침반이 되어드리겠습니다. 활발한 피드백이 풍성하고 알찬 계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많은 팔로우 부탁드립니다!
 
 
 
 
* 본 영상과 기사는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하여 진행했습니다.
 
2hourspig ·  광고인의점심 ·  대홍기획 ·  돼지코점수 ·  먹방 ·  사내문화 ·  오다록 ·  위대한크리에이티브 ·  직장인점심 ·  황호훈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광고회사 광고주 현황조사
광고회사 현황조사 광고회사 성장세 주춤한 가운데, 해외물량 늘어 ’23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0조 8,218억 원
생각을 깨우는 한 줄의 광고 카피_내 앞을 가로막고 있는 것이 진짜 벽입니까
"와, 송강호와 캡틴 아메리카라니!”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거짓말을 해봐- IAT를 통한 소비자 인사이트 발견
소비자, 진실과 거짓 사이에서 소비자는 마케터에게 진실한가? 아마도 소비자연구에서 대상인 소비자를 바라보는 두 상이한 시각이 있다면 ‘소비자는 진실을 말한다’라는 긍정적 관점과‘소비자는 거짓을 말한다’는 부정적인 관점일 것이다. 물론‘소비자는 때로는 진실을, 또 때로는 거짓을 말한다’라는 회색의 관점도 있을 수 있지만, 무엇이 더 진실한 소비자를 반영하고 있는가라고 묻는다면 결국 우리는 양자택일적인 결단을 내려야 할 것이다. 우리가 소비자조사를 위해 자주 사용하는 조사도구인 설문지(Survey)법은 소위‘긍정적인 소비자관’에 근거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정말 소비자는 마케터에게 또 본인 스스로에게 진실할까? 흔히 SF영화의 저주받은 명작으로 일컬어지는‘리들리 스콧(Ridley Scott)’감독의 1982년작‘블레이드 러너(Blade Runner)’에 등장한 거짓말 테스트 방법(The Voight-kampff Test)은 형사(블레이드 러너-사이보그 헌터)가 일련의 추상적인 질문을 건네고 대상(사이보그)의 눈(홍채) 변화, 호흡 변화를 측정함으로써 사이보그가 인간이라고 주장하는 거짓말을 탐지해 낸다. 때로는 미래사회의
위트와 음악으로 촉촉한 광고를 만드는 MOISTPLAY, 정시웅 감독
트로피카나 스파클링, 여기어때, 슈퍼콘, 동원참치까지. 이 광고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바로 한 번도 안 들어본 사람도 없을뿐더러 한 번만 불러본 사람도 없는 중독성이 강한 CM송으로 유명한 캠페인이다. 그리고 더욱 놀라운 점은 모두 한 감독이 연출했다는 것. 바로 모이스트플레이의 정시웅 감독이다. 수더분한 첫인상이지만 그의 대답 곳곳엔 또렷하고 분명한 철학이 있었다.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거짓말을 해봐- IAT를 통한 소비자 인사이트 발견
소비자, 진실과 거짓 사이에서 소비자는 마케터에게 진실한가? 아마도 소비자연구에서 대상인 소비자를 바라보는 두 상이한 시각이 있다면 ‘소비자는 진실을 말한다’라는 긍정적 관점과‘소비자는 거짓을 말한다’는 부정적인 관점일 것이다. 물론‘소비자는 때로는 진실을, 또 때로는 거짓을 말한다’라는 회색의 관점도 있을 수 있지만, 무엇이 더 진실한 소비자를 반영하고 있는가라고 묻는다면 결국 우리는 양자택일적인 결단을 내려야 할 것이다. 우리가 소비자조사를 위해 자주 사용하는 조사도구인 설문지(Survey)법은 소위‘긍정적인 소비자관’에 근거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정말 소비자는 마케터에게 또 본인 스스로에게 진실할까? 흔히 SF영화의 저주받은 명작으로 일컬어지는‘리들리 스콧(Ridley Scott)’감독의 1982년작‘블레이드 러너(Blade Runner)’에 등장한 거짓말 테스트 방법(The Voight-kampff Test)은 형사(블레이드 러너-사이보그 헌터)가 일련의 추상적인 질문을 건네고 대상(사이보그)의 눈(홍채) 변화, 호흡 변화를 측정함으로써 사이보그가 인간이라고 주장하는 거짓말을 탐지해 낸다. 때로는 미래사회의
위트와 음악으로 촉촉한 광고를 만드는 MOISTPLAY, 정시웅 감독
트로피카나 스파클링, 여기어때, 슈퍼콘, 동원참치까지. 이 광고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바로 한 번도 안 들어본 사람도 없을뿐더러 한 번만 불러본 사람도 없는 중독성이 강한 CM송으로 유명한 캠페인이다. 그리고 더욱 놀라운 점은 모두 한 감독이 연출했다는 것. 바로 모이스트플레이의 정시웅 감독이다. 수더분한 첫인상이지만 그의 대답 곳곳엔 또렷하고 분명한 철학이 있었다.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거짓말을 해봐- IAT를 통한 소비자 인사이트 발견
소비자, 진실과 거짓 사이에서 소비자는 마케터에게 진실한가? 아마도 소비자연구에서 대상인 소비자를 바라보는 두 상이한 시각이 있다면 ‘소비자는 진실을 말한다’라는 긍정적 관점과‘소비자는 거짓을 말한다’는 부정적인 관점일 것이다. 물론‘소비자는 때로는 진실을, 또 때로는 거짓을 말한다’라는 회색의 관점도 있을 수 있지만, 무엇이 더 진실한 소비자를 반영하고 있는가라고 묻는다면 결국 우리는 양자택일적인 결단을 내려야 할 것이다. 우리가 소비자조사를 위해 자주 사용하는 조사도구인 설문지(Survey)법은 소위‘긍정적인 소비자관’에 근거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정말 소비자는 마케터에게 또 본인 스스로에게 진실할까? 흔히 SF영화의 저주받은 명작으로 일컬어지는‘리들리 스콧(Ridley Scott)’감독의 1982년작‘블레이드 러너(Blade Runner)’에 등장한 거짓말 테스트 방법(The Voight-kampff Test)은 형사(블레이드 러너-사이보그 헌터)가 일련의 추상적인 질문을 건네고 대상(사이보그)의 눈(홍채) 변화, 호흡 변화를 측정함으로써 사이보그가 인간이라고 주장하는 거짓말을 탐지해 낸다. 때로는 미래사회의
위트와 음악으로 촉촉한 광고를 만드는 MOISTPLAY, 정시웅 감독
트로피카나 스파클링, 여기어때, 슈퍼콘, 동원참치까지. 이 광고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바로 한 번도 안 들어본 사람도 없을뿐더러 한 번만 불러본 사람도 없는 중독성이 강한 CM송으로 유명한 캠페인이다. 그리고 더욱 놀라운 점은 모두 한 감독이 연출했다는 것. 바로 모이스트플레이의 정시웅 감독이다. 수더분한 첫인상이지만 그의 대답 곳곳엔 또렷하고 분명한 철학이 있었다.
HSAD,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함께 ‘여왕급 콜라보 광고’ 성사
HSAD가 한화손해보험, 홈플러스와 각 브랜드의 광고모델인 김지원, 김수현과 함께 지금껏 보지 못했던 ‘여왕급 컬래버레이션’을 성사시켰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Nucao
poppop01
소프롤레
woo8166
Nike : You Can’t Stop Us
ekdmsekdms1111
코카콜라퓨즈티
woo8166
서브웨이
woo8166